[HG] 건담 FSD 시작형 롱 레인지 빔 라이플 장비 - 부분 도색 데칼
전 세계의 건프라 팬에 빠진, 공식 건프라 종합 시설 「건담 베이스」의 한정 아이템. 『THE ORIGIN』 외전 만화 「쿠쿠루스 도안의 섬」에 등장하는 국지형 건담 (북미전 사양)의 개량형 MS가 「시작형 롱 레인지 빔 라이플」을 들고 등장!
■『THE ORIGIN』외전 만화 「쿠쿠루스・도안의 섬」에 등장하는 국지형 건담(북미전 사양)의 개량형 MS가 풍부한 신규 무장으로 킷화!
■FSD란 「Full Scale Development」의 약어 로 「선행 양산」을 의미해, 특징적인 팔부 개틀링, 특수한 형상의 흉부나 인상적인 실드는 신규로 재현되고 있다!
쿠쿠르스 도안섬이라는 애니에 등장했던 기체로
원본 킷은 롱라이플 없이 나왔고 건담베이스 한정으로 롱라이플이 추가 되었다.
건배에 RG 퍼스트건담이 있다고 해서 금요일 저녁에 코베에갔다.
FSD 건담베이스 한정이라는게 있어서 애니도 안봤지만 롱라이플?!?!?!에 고글이라고!! 하면서 사옴.
동봉된 반다이 스티커, 남는 습식 데칼 몇개와 건담 마커, 디스피에 수성 마커로 만들었다.
포징하기 아주 힘들었던 롱라이플 포즈
라이플 안쪽에있는 총열에 은색 마커로 칠했더니 꽤 멋지다.
HG라서 폴리캡에 볼관절 어깨라 팔이 약간씩 내려옴ㅠ
거대 방패 작은 방패로 2개의 방패를 가지고 있다.
등짝 방패로도 활용 가능하다. 팀포2에 레이저백이 생각난다.
가슴팍에 노란색 부품은 금색으로 칠함. 고간사이 V는 스티커다 칠할려다가 너무 작아서 포기.
백팩에 달려있는 캐논?도 칠하느라 죽는줄, 눈으로 볼땐 몰랐는데 많이 번졌다.
눈이 고글형이라 아주 간지남
남는 데칼이 티탄즈였는데, 연방쪽 부대인데 악행이 상당한가봄.
빵댕이랑 허벅지에 은색 먹선이 잘 표현되서 좋다. 검은색 기체는 메탈계열 먹선이 아주 잘 어울린다.
백팩에 thruster도 국민색인 은색+파랑 으로 칠함
달롱아저씨의 기본 가조립과 비교샷
장점
고글형 건담의 매력!
롱라이플이 묵직하고 긴 맛
단점
약간 달라졌지만 그래도 17년도 발매 원본의 원본 킷이 있어서 약간 지루한 조립.
롱라이플 포징 잡기가 빡센편
게틀링건에 딸려있던 탄띠는 너무 딱딱해서 포징잡기 빡쌔서 빼버림.
31,200원의 좀 사악한 가격
그래도 고글을 좋아하고 롱라이플에 매력을 느낀다면 한 번 사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