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또는 오브젝트(object)는 저장공간에서 할당되어 값을 가지거나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을 의미하며, 변수, 자료 구조, 함수 또는 메소드가 될 수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변수를 이용해 객체에 접근하므로 객체와 변수라는 용어는 종종 함께 사용된다. 그러나 메모리가 할당되기 전까지 객체는 존재하지 않는다.
음…….
그래 맞는말인데 간단하게 하면?
그냥 덩어리다.
코드를 보면 그냥 car변수 그러니까 차가 있다. 차에 속해있는 부품이나 그런건 뭐가있지? 바퀴, 엔진, 좌석 등등
varcar={"wheels":4,"engines":1,"seats":5};console.log("차의 바퀴 수는? -> ",car.wheels);// 차의 바퀴 수는? -> 4
실제로 영화에서 크리스 헴스워스가 연기한 마크 넬슨은 특스 부대 대장으로써 복무중 승진으로 행적직 근무 중으로 TV를 통해 알았다고 함. 영화에서 처럼 9/11에 대한 소식을 듣자마자 맥스 바우어스 대령에게 파병 요청을 했음. 물론 영화에서 책상 부시는 장면은 없었뜸. 쌍남자;;
9/11 당시 실제로 그린베레들은 훈련 중이였나?
영화 초반에 보면 몇 몇의 그린베레들이 낮은 강에서 훈련중이였다고 함. 실제로 595 특수부대는 컴버 랜드 강을 따라 야간 훈련에 참가하고 있었는데, 짙은 안개 때문에 보트이동을 포기하고 강둑에서 밤을 보냈다고ㅋㅋ. 그래서 영화에서도
스타벅스 들렀다 오냐?
영화에서는 다른 팀원이 도착해서 9/11 상황을 알려주지만 실제로는 복귀도중 라디오에서 비행기가 세계 무역 센터에 자폭하는 것을 알았다고 함.
9/11 테러 이후 12 솔져스가 아프가니스탄에 첫 파견된 미군인가?
Nope. ODA 595(Operational Detachment-Alpha 595)는 아프가니스탄으로 파견된 특수부대 3개 중 하나라고 함. 원래는 무역센터 공격이 있은 지 3일 후인 9월14일 최초의 파병으로 아프간에 도착할 예정이였지만, 3번의 출발 지연으로 10월 5일에 출발했다고함. 가는 시간을 생각하면 너무 늦… 9월 26일 7명으로 이루어진 CIA특수작전단(SAD) '조브레이커'팀이 가장 먼저 아프간 국경을 넘었다고 함. 실제 첫 임무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첫 공중격추된 조종사를 구출하는 임무였지만 도스툼을 도와주는 임무로 바뀌었다고 하더라~
왜 ODA 959팀이 선택되었나?
ODA 595팀은 아프간 북부 이웃 국가인 우즈베키스탄의 특수 작전 부대와 계속 적으로 일하던 팀이였고, 가장 최근까지 활동했던 터라 믿음직 스러웠다고함. 팀 전체가 2년간 같이 살아왔고 평균 8년의 복무기간을 가지고있는 베테랑 팀이였음. 실제로 사막의 폭풍작전과 소말리아, 코소보에서 활동도 했었다고함. 또한 헴스워스가 연기한 마크 넬슨은 실제로도 전투경험이 없었다고함.
마크넬슨은 세계 무역센터의 잔해를 가지고 있었나?
영화에서 마크넬슨이 세계 무역센터의 잔해를 받는 장면이 있음. 이 후 마자르 전투에서 승리 한 후 땅에 묻는 장면이 있는데, 실제로는 맥스 바우어스 대령이 가지고 있었다고함. 나~아중에 탈레반이 무너진 지 몇 달 후, 특별 작전팀이 마자르에가서 잔해를 묻었다고 함.
도스툼은 실제로도 도라이같은 사람이었나?
도스톰은 실제로도 폭력적인 성향으로 유명했다고함. 멀홀랜드 대령은 “우리는 도스툼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이 사람들은 손에서 피를 묻히고 있었고 이들중 깨끗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라고 했다. 실제로도 도스툼은 결국 아프가니스탄의 부통령이 되었다고 함.
미군은 도스툼에게 정말로 선물을 주었나?
영화에서 보면 처음 말사료를 주는데, 표정이 겁나 좋지 않았다. 실제로도 전혀 좋아하지 않았고 나중에 러시아산 보드카를 1병 주었더니 "Excellent"라고 말함 ㅋㅋ
영화에서처럼 정말 살아남기 힘든 임무였는가?
영화에서보다 더 살아남기 힘든 임무였다고함. 마크넬슨은 "그 누구도 우리가 살아남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라고했음.
여기선 절대로 생포당하면 안돼
고향에서 7,000마일(11,265km) 떨어져 있는 전장에서 1인당 100,000달러(1억 600만원) 현상금이 걸린 상태로 96시간 동안 4000배 이상 차이나는 전투를 중화기, 탱크, 박격포 등을 가진 50,000명과 싸웠고 임무 완수와 모두 생환했으니;; 개억지 판타지 영화급 기적임.
영화에서 처럼 실제로 말을 타고 싸웠나?
미군 특수 부대는 가장 최첨단의 기술을 사용하는 전투에 익숙하지만 아프간 지역에서 기마병으로써 싸우길 강요받았다고함. 물론 산악지형이고 이동 거리가 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함. 실제로 지휘부에서 도스툼의 군대가 기마병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몰랐다고함.
실제로 밥 패닝턴은 허리디스크로 고생핬나?
마이클 섀넌이 연기한 할스펜서(실명:밥 패닝턴)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고생했다고함. 임무 중에 너무 괴로워하며 말을 타고 다녔다고 함. ㅋㅋ 영화에서 잠깐 나오듯이 위생병이 진통제를 줬다고 하는데.. 몰핀처럼 마약성 진통제가 아니였을까?
도스툼은 미군 1명보다 부하500명을 잃는게 차라리 낫다고 했나?
미군 1명이 다치느니 내 부하 500명을 잃는게 낫소
실제 도스툼은 미군이 다치면 미국이 지원을 안해줄 것으로 생각해서 이렇게 말했다고함. 나중에서야 영화처럼 넬슨 대위가 도스툼과 신뢰를 쌓아서 전투 중에 아무말 없이 믿어주었다고 함.
배우 롭리글은 실제로 아프가니스탄에 파병을 갔었다
배우 롭 리글은 실제로 해병대로 2001년에 아프간에 파병을 갔었다. 실제로 맥스 바우어 아래에 위치한 부대에 있었고 가끔은 보고도 했다고 함.
html은 웹페이지를 만드는 3가지 큰 요소 중 1부분을 차지한다. 보통 마크업(Markup)이라 한다. 가끔 보면 특이한 마크업이 있는데 jade, pug 등은 node.js에 express라는 서버에서 사용한다.
실험
html은 메모장으로 간단하게 실험해볼 수 있는데,
<!DOCTYPE html><html><head><title>Page Title</title></head><body><h1>This is a Heading</h1><p>This is a paragraph.</p></body></html>
위 코드를 메모장에 써보자
메모장에 위코드를 붙여넣기
저장할때, .html로 저장.
index.html로 저장
브라우저로 열어본다.
잘 작동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구조
원리 앞에 HTML코드를 보면 html은 <>인 Opening Tag와 </> Closing Tag가 한쌍으로 이루어져있다.
Attribute는 tag의 속성값을 넣는 구역으로 class가 foo로 지정되어있다.
Content는 tag안의 표시할 정보를 넣는 구역이다.
HTML 구조 앞에 실험해본 HTML의 구조는 아래처럼 시각화 할 수 있다.
흰색 영역은 <body> 태그는 브라우저 안에 표시된다. <head> 태그는 브라우저 이름이나 다른 meta 데이터가 들어가는 구역이다.
<!DOCTYPE>는 브라우저에게 문서 유형을 보여주는 곳인데 HTML태그보다 먼저 맨위에 작성되어야한다. HTML5는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된다.
<!DOCTYPE html>
html5 전에는 겁나 귀찮았는데 아주 쉬워졌다. 굿.
Editor(문서 편집 에디터)
앞으로 작성할 html문서들을 계속 메모장에 사용할 수 없으니 간단히 Editor를 추천한다.
Visual Studio Code 줄여서 vsCode라고 한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강력한 기능들이 있다.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가 모든 플랫폼 용으로 개발한 편집기로 git제어 디버깅 등 꼭 필요한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있어서 좋다. 참고로 일렉트론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무거울 것같은 마소이지만 vsCode만큼은 너무나 가볍게 잘돌아간다. 저사양PC에서도 좋다. 나도 사용중.
Atom은 vsCode전에 사용한 편집기로 역시 Electron 기반이다. vsCode와 비슷하지만 단점으로는 조금 무겁고 버벅거림이 있을 수 있다. 가끔은 아예 응답없음이 떠버려서 난감한 경우도 있지만 어쨌든 자동저장이라 껏다 키면된다. 장점은 vsCode보다 UI UX에 접근하여 커스터마이징이 매우매우 자유롭고 상당히 특이한 플러그인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Power Mode 이 플러그인 때문에 6개월 정도 사용했지만 결국 vsCode로 이전했다..ㅠ
Keep going!Keep going ×2!Give me more!Thank you, thank youFar too kind!Never gonna give me up?Never gonna let me down?Turn around and desert me!You're an addict!Son of a clapper!No wayGo back to work!This is getting out of handUnbelievablePREPOSTEROUSI N S A N I T YFEED ME A STRAY CAT